안녕하세요.
넓은바다입니다.
보이스 아이를 받아서 사용해본지 어느덧 3주정도 흐른거 같네요.
사용해보고 글을 적는것에 비해 나무 늦은거 같은 생각이 들긴하지만, 정확히 기기를 다 이해하지 못해서 글을 적는것을 밀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다만 제가 자주 들어가는 불러그에 "QR 코드"에 관한 글이 있어 한번 읽어보고 "보이스아이에서 사용하고 있는 2차원 바코드 시장은 어떻게 발전할 까?" 생각이 들어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바코드는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분야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할 수 잇는 분야중 하나는 물류용 바코드로 이미 보이스아이 라이프에서 읽기도 하지만 1차원 바코드로 대중화 된 것을 들 수 있겠지요.
다음으로는 보이스아이 회사에서 생각 했던 문자 저장용 2차원 바코드도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한 한 분야이기도 합니다. 제 생각에는 기록 매체(CD, Disk, DVD 등)도 따지고 보면 바코드의 일종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왜냐하면 디지털 매체라는 것이 결국 1과 0으로 표현 되는 하나의 기호 약속이기 때문이지요.
정보화 시대가 점점 확산되고 생활에서 디지털 기기들이 차지하는 분야가 더욱더 심화 될 수록 정보를 저장하고 출력하는 분야는 많은 방식으로 확장되고 더 다변화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2차원 바코드 시장을 선두하기에 가장 좋은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잇는 회사가 보이스아이라고 생각이 되어 이렇게 어려운 글이지만 한번 적게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한번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내용을 간단히 요약하면, 아이폰용 어풀을 통해 QR 코드를 읽어 명암 대신 사람들에게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사용하고 잇다고 나와있습니다.
또한 일반 1차원 바코드도 인식하여 최저가 비교및 상품 정보도 표시 된다고 나와잇네요.
보이스아이 제품군도 무선 인터넷이 되어 이런 일들이 가능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보이스아이 2차원 바코드 기술이 시각장애인들에게만 소개 되어 사용되는것이 아니라 아이폰용, 스마트폰용 프로그램이 개발 되어 여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면 더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관련 링크: http://offree.net/entry/Useful-QR-Code


Posted by 넓은바다 넓은바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