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오래간만에 집에 노는 컴퓨터를 활용하여 나만의 Music Library를 만드는 법에 대해 설명하려 한다. Music Library이라고 해서 거창 한 것은 아니며 시각장애인들도 쉽게 구축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소개하려 한다. 물론 정안인들도 사용하기 쉬운 방법으로 소개하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하면 좋겠다.

 

  1. 가설1
  1. 집에 남는 PC가 하나 있어야한다.
  2. 집에 남는 하나의 스피커가 있어야한다.
  3. 무선 혹은 유선으로 인터넷을 연결 할 수 있어야 한다.

     

    1. 가설2
  4. 이 Music Library는 집에서 아이폰을 이용하여 음악을 감상하거나 재어 할 수 있어야 한다.
  5. 항상 전원이 공급되며 켜 있어야 한다.
  6. 여러사람이 동시에 이 음악 서버를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가정 구성원).

 

  1. 구축 방법.
  1. XP 이상 설치되어 잇는 컴퓨터에 Windows8을 설치한다. 이 때 시각장애인 혼자서 설치가 가능하다.
  2. XP나 Win7이 실행 된 상태에서 Win8 DVD나 USB를 삽입한 후 Setup.exe를 실행한다.
  3. 잠시후 준비과정이 끝난 뒤, 제품키를 입력 후 다음으로 진핸한다.
  4. 라이센스 동의 화면에서 동의를 한 뒤, 유지할 항목을 선택후 다음을 한다.
  5. 검사가 끝난 뒤, 설치 버튼을 눌러 Win8을 설치한다.
  6. 3~4번 컴퓨터가 다시 시작 된 뒤, 하드 소리가 안 날 때쯤, 윈도우즈키와 U를 눌러 접근성 센타를 호출 한 다음, Enter을 눌러 나레이터를 실행 한다.
  7. 알트 텝을 눌은 후 화면에 나오는 순서대로, 컴퓨터이름을 지정 한 뒤, 다음,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 힌트를 지정 한 뒤 다음을 눌러 윈도우즈 설치를 진행 한다.잠시 후 윈도우즈가 다 설치 되고 로그인이 된 상태가 되면 NVDA를 설치하여준다.
  8. 윈도우즈 업데이트와 정품 인증을 하고,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한다.
  9. 다 준비가 되었다면 http://apple.com/itunes/ 에서 아이툰즈를 다운받아 설치한다.
  10. 아이툰즈를 설치한 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음악이 많다면 아이툰즈에서, 파일, 내 보관함에 폴더 추가를 실행하여 자신이 가지고 잇는 음악을 가저온다.
  11. 아이툰즈의 파일, 홈 세어링 기능을 실행하여 자신의 Apple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컴퓨터를 준비시킨다.
  12. 아이폰에의 엡스트어에서 Remote Control을 다운받아 설치한다. 이 후, 아이폰에서 설정, 음악, 홈 세어링을 터치하여 자신의 Apple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한다.
  13. 아이폰에 Remote Control을 실행하면 컴퓨터를 찾고, 그 이후, 보관함이 표시 되고, 자신이 원하는 곡을 컴퓨터를 통해 재생 할 수 있게 된다.
  14. 가족 구성원 중에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 아이페드 이용자가 잇다면 12번 과정을 해주면 된다.

 

  1. 과제.

    이제 설치된 Music Library를 아이툰즈 없이 공요하는 방법을 찾아 볼 예정이다. 언젠간 되겠지라는 마음으로…

     

    맺는 말.

    집 안에 컴퓨터가 있다면 이렇게쉽게 나만의 음악 도서관을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정말 버릴 것이 하나도 없었다. 더불어, NVDA를 이용함으로 시각장애인들도 추가 비용 없이 다른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잇어서 더 좋은것 같다. 또, 정안인들이라면 원격 재어 설정을 통해 컴퓨터나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원격으로 조절 할 수 있으니 더 좋을 것 같다.

Posted by 넓은바다 넓은바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